전라도권으로 낚시를 가면 항상 들리는 콩나물 국밥!
전라도가 음식이 맛있다지만 왠만하면 이 콩나물국밥보다 맛있을수는 없습니다.
전라도 여행중 어떤음식이 맛있었냐고 물으면 고기반찬 보다 콩나물 국밥을 제일먼저 꼽습니다.
의하실점은 문을 일찍 열고 일찍 닫으니 오전중에 방문하실것을 추천 드립니다.
전주에는 콩나물 국밥이 원래 유명하기때문에 "콩나물 국밥"으로 검색하시면 엉뚱한곳으로 갈수 있어요.
반듯이 "남부시장점 현대옥" 으로 검색하시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하천변에 주차공간도 넉넉하답니다.
전통시장 내부에 있는 국밥집이라 찾기가 어려울수도 있어요.
상인분들에게 물어물어 찾아가시면 금방 찾으실수 있을꺼에요.
반듯이 오징어 반마리를 추가하여 드실것을 추천 합니다. 더욱 깊은 감칠맛을 느낄수 있어요.
서울에 백화점에도 현대옥이 입점해 있습니다. 그러나 원조 국밥집의 맛을 내는것은 역부족 인가봐요.
개인적으로 현대옥 콩나물 국밥을 흉내내보려고 만들어 봤지만 그 깊은 감칠맛은 도저히 따라할수가 없더라구요.
덜매운맛을 시켜서 고추를 조금 추가하는것을 추천 드려요.
고추의 상큼함이 감칠맛과 절묘히 맞아떨어집니다. 단. 매운것을 못드시는 분들은 주의하세요.
밥그릇에 담겨있는 수란은 "콩나물 국밥 국물" + "콩나물" + "김"(잘게 부셔서) 으로 제조하여 따로 드세요.
수란을 국밥과 섞으면 고유의 맛을 느낄수 없습니다.
아주 싹싹 비워먹게 됩니다.
나중에 생각하면 한그릇 더먹고 올껄... 라고 생각하지만 배가 너무 불러서 2그릇은 무리에요.
남부시장 내부에 있는 허름한 곳을 찾으셔야 해요. 전주에 "남부시장점 현대옥" 이라는 간판을 걸고 장사하는 집도 있더라구요.
현대옥 남부시장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63
https://m.place.naver.com/restaurant/12067777/location?subtab=location
현대옥 남부시장점 : 네이버
리뷰 663 · 생방송투데이 1580회
m.place.naver.com